경혈점을 꾹꾹 누르는~ 다이어트 마사지

마스운영진 0 1,494

경혈점을 꾹꾹~ 다이어트 마사지
꾹꾹 눌러주면 군살이 쏘~옥!


혈액순환을 돕는 경혈점 마사지는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엄지, 검지, 중지 세 손가락으로 3~4초 누르거나 문질러주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군살을 빼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경혈점 마사지를 따라해보자.

 


Part 01 작고 탱탱하게 만드는 얼굴 마사지

얼굴의 경혈점을 수시로 지압하면 얼굴과 목선의 부기가 빠지면서 매끄러워져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는 각 부위별로 검지나 중지를 이용해 3~4초 정도 누르거나 원을 그리며 문질러준다

 

 

 

 

1 양눈썹의 바깥 끝 움푹 들어간 곳을 검지나 중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눈 밑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2 눈 안쪽 움푹 파인 곳을 검지로 3~4초간 누른다. 눈가의 주름을 없애고 다크서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3 양눈썹의 안쪽, 즉 미간에 움푹 파인 곳을 검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얼굴 피부와 근육을 탄력있게 가꿔준다.

4 눈썹 끝과 귀밑머리 가운데 움푹 들어간 곳을 검지나 중지 또는 손가락 마디로 3~4초간 문지른다. 혈액과 림프구의 순환을 좋게 해 혈색이 좋아진다.

5 동공 바로 아래인 눈언저리 밑 움푹 파인 곳을 검지로 누른다. 눈의 부종과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다.

6 광대뼈의 위쪽 음푹 파인 곳을 검지나 중지로 누른다. 얼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목선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7 광대뼈의 튀어나온 곳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곳을 검지로 누르면서 문지른다. 눈가의 주름을 막아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준다.

8 콧망울 옆에서 볼쪽으로 약간 떨어진 곳을 검지와 중지로 누르면서 문지른다. 몸 전체 근육을 탄력 있게 해주고, 몸의 군살을 없애준다.

9 콧망울 약간 위쪽을 검지로 3~4초간 누르거나 문지른다. 눈밑처짐이나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10 입술과 아래턱의 중간 부분인 움푹 파인 곳을 검지와 중지로 누른다. 얼굴을 작아지게 하고 얼굴선을 매끔하게 다듬어준다.

 

 

 

Part 02 몸매를 탄력있게 해주는 상체 마사지

가슴, 배, 등 상체의 경혈점을 3~4초간 누르거나 문질러주면 쌓인 피로가 풀리고 몸의 군살을 없애 처진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샤워 후 잠들기 전에 편안한 자세로 앉아 마사지한다.

 

 

 

 

1 어깨쪽 쇄골 끝쪽 부위를 검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상체 옆선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지 분비를 억제해 여드름이나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다.

2 가슴 유두 옆 바깥쪽 부위를 검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유방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가슴을 풍만하게 가꿔준다.

 

 

 

 

 

3 유두 아래쪽 부위를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검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가슴을 건강하게 하고 유방의 곡선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4 배꼽과 명치의 중간지점 부위를 검지로 3~4초간 누른다. 아랫배의 군살에 탄력이 생긴다.

5 배꼽에서 2.5㎝ 정도 위쪽 부위를 검지로 누른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아랫배의 군살이 없어지고 복근이 탄탄해진다.

6 배꼽에서 양옆으로 5㎝ 부위를 검지로 누르면 생리통과 생리불순이 개선되고 허리선이 가늘어진다.

 

 

 

 

 

7 배꼽에서 2.5㎝ 정도 아래 부위를 검지로 누르면서 문지른다. 허리가 가늘어지고 아랫배가 들어가는 효과가 있다.

8 목 뒤쪽에 돌출된 뼈 바로 위를 중지로 3~4초간 누른다. 탈모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9 골반 위 척추의 중앙에서 양옆으로 3㎝ 정도 떨어진 부위가 만나는 곳을 엄지로 꾹 누른다. 허리를 날씬하게 해주고 아랫배의 군살을 빼준다.

10 엉덩이 바로 위, 척추 중앙에서 양옆으로 3cm 정도 떨어진 곳을 엄지로 누른다. 상체와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허리와 다리가 매끄러워진다.

 

 

 

Part 03 군살 쏙 빼주는 팔 마사지

어깨부터 손까지 경혈점을 꼭꼭 눌러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풀리고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서 군살이 빠진다. 마사지할 때는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3~4초간 힘껏 누르고 양팔을 같은 방법으로 하루에 3~4회 반복한다.

 

 

 

 

1 어깨와 팔꿈치 중간, 팔 안쪽을 엄지로 3~4초간 누른다. 어깨와 팔의 뭉친 근육이 풀린다.

2 팔꿈치를 굽혀 생긴 가로 무늬의 바깥쪽 부위를 엄지로 꾹 누른다. 팔뚝의 군살이 쏙 빠진다.

 

 

 

 

 

3 팔꿈치 안쪽으로 5.5㎝ 정도 아래를 엄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피부습진이 개선돼 피부가 건강해진다.

4 손목에서 팔꿈치 안쪽으로 5.5㎝ 정도 위로 살짝 들어간 부위를 엄지로 누른다. 생리질환에 효과적이고 팔목도 가늘어진다.

5 바깥쪽 손목 중앙을 엄지로 누르면 피부의 검은 반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6 새끼손가락 아래쪽 손목에서 뼈가 툭 튀어나온 부위를 엄지로 문지른다. 주근깨를 없애고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7 엄지와 검지 사이의 쑥 들어간 부위를 다른 손 엄지로 누른다. 눈밑 주름과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8 손목 안쪽의 가운데 부분을 엄지로 누르면서 문지르면 팔뚝 지방이 제거돼 팔이 가늘어진다.

9 손바닥 한가운데를 엄지로 3~4초간 꾹 누르거나 문질러준다. 머리가 맑아지고 거친 입술이 촉촉해진다.

10 새끼손가락의 손톱뿌리 바깥쪽 부위를 엄지와 검지로 쥐고 누른다. 피부가 윤기 있어지고 가슴이 풍만해진다.

 

 

 

 

Part 04 예쁜 라인 만드는 다리 마사지

다리의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면 노폐물이 쌓여 살이 찌기 쉽다. 다리와 발에 있는 경혈점을 마사지하면 피로가 풀리고 노폐물이 빠져나가 다리라인이 날씬해진다. 모든 동작별로 3~4초간 마사지하며 양발을 똑같은 방법으로 한다.

 

 

 

 

 

1 일어섰을 때 엉덩이 아래에 생긴 가로주름 한가운데를 엄지로 누른다. 엉덩이처짐을 예방하고 각선미가 매끄러워진다.

 

 

 

 

 

2 엉덩이 가로주름과 무릎 뒤쪽의 중간 지점을 엄지로 3~4초간 누른다. 지방제거를 도와 허벅지가 날씬해진다.

3 다리 안쪽 무릎 바로 윗부위를 엄지로 꾹 누르거나 문지른다. 다리 부종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4 무릎 바로 뒤쪽을 엄지로 3~4초간 꾹 누르면서 문지른다. 엉덩이에 탄력이 생기고 다리가 곧아진다.

5 무릎 뒤쪽에서 10㎝ 정도 아래를 엄지로 누른다. 종아리가 날씬해지는 효과가 있다.

 

 

 

 

 

6 종아리 한가운데를 엄지로 누르면 엉덩이와 다리에 탄력이 생긴다.

7 복사뼈 안쪽과 아킬레스건이 만나는 선의 가운데를 엄지로 누르면 발목이 가늘어지는 효과가 있다.

8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이 갈라지는 부위를 엄지로 누르면 근육에 탄력이 생겨 피부가 탱탱해진다.

9 발바닥 한가운데 움푹 파인 곳을 엄지로 누르거나 문지른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허리가 날씬해진다.

 

 

 

Tips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경혈점 마사지 효과 높이는 생활습관 


숙면을 취한다
잠을 자는 동안 백혈구가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이나 곰팡이, 세균 등이 제거된다.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밤 11시에서 새벽 3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잠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나 허브차를 마시고 낮은 베개를 배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한다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리 근육이 탄탄해진다. 심장과 폐도 건강해져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하루 30분 이상 걷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경혈점 마사지를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된다. 


변비가 생기지 않게 한다
변비가 지속되면 혈압이 오르고, 콜레스테롤이 몸 안에 쌓여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섬유질이나 장에 좋은 유산균이 들어 있는 야채류, 김치, 다시마, 현미 등의 식품과 물을 충분히 섭취한다.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손발을 따뜻하게 한다
손발이 찬 것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 수시로 따뜻한 물에 손과 발을 담그거나, 장갑을 끼거나 덧신을 신어 항상 따뜻하게 유지한다. 규칙적인 운동이나 반신욕 또는 족욕도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1~2번 반신욕을 한다
반신욕을 일주일에 1~2번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 마사지 효과가 높아진다. 38~40℃의 따뜻한 물에 20~30분 정도 몸을 담그거나 43℃ 정도의 물에 발만 담그는 족욕도 효과적이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증가해 혈액 속에 포도당이나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쌓이게 되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경혈점 마사지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막고 되도록 빨리 풀어준다. 마사지를 하기 전 명상을 하거나 복식호흡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출처 : 마사지와 좋은사람들

 

, ,

Comments

카테고리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4 명
  • 오늘 방문자 47 명
  • 어제 방문자 85 명
  • 최대 방문자 355 명
  • 전체 방문자 224,345 명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